[e조은방송] ㈜세하시스템, 감전사고 예방하는 ‘무감전 스마트 단자대’ 어린이집 설치

Q. ㈜세하시스템 회사 소개 주식회사 세하시스템 대표이사 홍예주입니다. 저희 세하시스템은 전기혁명의 신기술제품을 통하여 감전위험으로부터 온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해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꿈꾸는 회사입니다.

Q. ‘무감전 스마트 단자대’는 어떤 제품인가요? 이 제품은 누설전류의 차폐와 흡수 기능을 합니다. 전 세계 최초로 흡수된 전기를 다시 N상으로 돌려주어 재사용하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 특허를 받았습니다. 분전함에 설치 후 발생하는 모든 전류 누설을 잡아주어 감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누설된 전기를 재사용하기 때문에 전력 사용량도 감소합니다. ECSPD와 ENSPD(융합형) 두 종류의 모델이 있습니다. 둘 다 누설 전류를 자페, 흡수 및 감소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ENSPD(융합형)은 ECSPD와 달리 실내형으로 전자파와 노이즈도 잡아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Q. 코로나로 어떤 영향이 있으신가요? 저희 제품은 분전함에 설치합니다. 국내나 해외, 동남아 등 전기시설이 열악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가 지속 발생하여 이동이 원활치 않은데 어떻게 설치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 끝에 ‘이동형 무감전 기계’를 제작했습니다. 휴대용을 제작하면 직접 가서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기존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ENTECH 2020 참가소감 및 성과에 대해서 박람회에 참가한 이후, 전기 관련 업체에서 가장 많이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전기 관련 제품을 취급하면 감전사고는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 저희 제품을 보고 정말 누전을 잡아주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만약 이것이 가능하다면 안전하게 일을 할 수 있겠다는 뜨거운 반응이 있었고, 이를 통해 여러 업체들이 저희 회사를 방문하는 등 지속적 소통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진행했던 아이파킹(24시간 실시간 통합 주자관리 시스템)은 주차장 외부 설치된 것이 비와 눈 등 날씨로 위험도가 높아 고민하던 중 저희 제품으로 해결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방향과 비전 모든 사람이 안심하고 전기를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특히 동남아 등이 열악한 환경으로 감전사고 사망자가 많습니다. 전기가 들어가 있는 모든 곳곳에 저희 제품을 설치하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과 특별히 소중한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아픈 마음을 가지고 계시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살리고 싶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소중한 아이들이 활동하는 어린이집과 학교에 우선적으로 우리 제품을 설치하고 싶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전기감전 사고의 70%가 콘센트 감전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최근 (사)대한아토피협회 사무국장님의 후원을 받아 저희 ‘무감전 스마트 단자대’ 3개를 서울 서초구립내곡연두어린이집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많은 전기기술자들이 현장에서 저희 ‘이동형 무감전 기계’를 사용해 감전사고 없이 본인의 안전을 지키며 일하시길 바랍니다. 왜 이 제품을 써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기는 정이 없고 사람을 알아보지 않습니다. 사고 뒤 평생 후회해도 다시 그 시간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을 떠나서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무감전 스마트 단자대’로 자신과 가족, 주변 사람을 지키는 시작이 되기 바랍니다.

▶기사보기 : https://www.egn.kr/news/articleView.h…

[e조은방송] ㈜세하시스템, 감전사고 예방하는 ‘무감전 스마트 단자대’ 어린이집 설치”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